티스토리 친구하기

[인싸앱] Android Mobile "Snapchat" 이용형태 분석

지식상식/지식 Topic|2019. 6. 20. 22:19
반응형

 

213만명이 사용하는 인싸앱으로 성장한 Android Mobile Snapchat 이용형태 분석


 

안녕하세요. 감성 IT 전문 블로그에 반연구원 입니다.

 오늘은 최근 인싸앱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냅챗에 대한 이용형태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Nielsen Digital Now에서는 스냅챗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이용형태 분석 결과를 발표합니다. 2019년 5월 한달 간 213만 명이 사용한 인싸앱으로 급 증가한 이유에 대해 분석을 해보자면, 국내에서는 거의 이용되지 않던 SNS서비스이나, 인기 스타들을 중심으로 필터 카메라 기능이 화제가 되며, 이용자수가 급증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napchat 분석

 

성 연령별 이용자 비중을 살펴보자면, 남성보다는 30대 여성 중심으로 사용가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은 순위는 40대 여성입니다. instagram과 중복이용 비중을 살펴보자면, 74%로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스냅챗을 사용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국내에서 유명한 SNOW와 비교하여 18%이상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종합하자면, 필터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중심이 달라지는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카메라 어플들을 사용하며, 그로인해 시장에서 사용자 중심구조가 달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죠. 

 


 

카메라 앱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나 운영하는 업체에서는 필터의 개발과 인스타그램의 사진등록이 공통적으로 이슈화 되어야 30대의 여성들의 사용성을 얻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