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친구하기

[8월 1주차 온라인 순위] e스포츠 반사 효과? 블리자드 게임 상승세

반응형

 

 

[8월 1주차 온라인 순위] e스포츠 반사 효과? 블리자드 게임 상승세

 

 

 

 

 

이번 주 순위표에서는 블리자드 게임들의 약진이 눈에 띄었습니다.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이 각각 1계단씩 상승한 모습으로, 이러한 순위 상승의 원동력으로는 각 게임의 e스포츠 대회가 주효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무려 6년 만에 공식 대회를 통해 리그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만큼,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케 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모든 블리자드 게임이 잘 나간 건 아닙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경우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를 앞뒀지만, 오히려 순위가 소폭 하락해 10위권에서 이탈했으며, '워크래프트3'는 AWL이 한창 임에도 하락해 e스포츠가 능사는 아님을 증명했습니다.

이외에도 중위권에서는 '리니지2'가 하위권에서는 'DK 온라인'이 각각 큰 폭으로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리니지2'는 4계단, 'DK 온라인'은 무려 15계단이나 순위가 올랐는데 지난 주에 업데이트한 특화 서버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e스포츠, 특화 서버 덕에 순위가 오른 게임들이 유독 눈에 띄는 8월 1주 차 온라인순위입니다. 과연 이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외부적 요인으로 오른 순위는 아무래도 금방 꺼지기 마련, 과연 다음 주 온라인 순위가 어떻게 요동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원문보기: 원본 보러가기 >

 

[8월 1주차 온라인순위] e스포츠 반사 효과? 블리자드 게임, 상승세

이번 주 순위표에서는 블리자드 게임들의 약진이 눈에 띄었습니다.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이 각각 1계단씩 상승한 모습으로, 이러한 순위 상승의 원동력으로는 각 게임의 e스포츠 대회가 주효했던 것으로 판

www.inve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