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친구하기

[마케팅] 인플루언서(Influencer) 플랫폼으로 수익얻는 사이트 공유

지식상식/마케팅|2019. 4. 17. 00:54
반응형

인플루언서 수익얻는 방법

 

 

"Influencer : (명사) 어떤 것에 대한 '영향' 또는 영향력', (동사)~에게 영향을 미치다."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획자 박연 구원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총 3단계로 구분할 수가 있는데요. 이건 마케팅적인 요소가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매체의 성격을 잘 분석해야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인지, 티스토리 블로그인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매체를 운영 중이실 텐데요.

 

 


 

 

1. "성과형 인플루언서" : 성과를 내어 수익을 얻는 인플루언서 이다.

 

  - 매체 :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 등등..

  - 특징 : 가지고 있는 매체의 성격에 따라 활동을 통한 수익은 일반적으로 다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셀럽형 인플루언서로 분류하여" 표현하기도 합니다. 성과형 인플루언서 프로세스를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과형 인플루언서 프로세스 (애드픽 참조)

 

 매체의 규모가 크지 않은 SNS를 운영하거나, 보유 매체 없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에 해당한다. 이처럼 성과형 인플루언서는 자신을 대중에게 공개하고 자신의 이미지에 기반한 콘텐츠 를 만들 여건이 되지 않거나 소셜 매체의 영향력이 다소 적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셀럽형 인플루언서에 비해 진 입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누구든지 원하는 사람은 플랫폼에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는 개방성, 자율성이 성과형 인 플루언서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1) 광고 용어 정의 

 

 ■. eCPC(Cost per Click) :  노출과는 상관없이, 소비자가 클릭 할 때 가격 책정 ㅣ  이벤트 페이지 등

      = Budget/Actual Click

      = 비용/실제 클릭 수**

 

 ■. CPV(Cost per View)뷰 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ㅣ 노출 광고

     = Budget/Actual View

     = 비용/실제 본 사람의 수** 

 

 ■. CPI(Cost per Install) : 실제 설치를 통해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ㅣ 게임, 앱 등

     = Budget/Actual View

     = 비용/실제 설치한 사람의 수**

 

 ■. CPM(Cost per Mile) :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 l  홍보 동영상 등

     = Budget/Actual View

     = 비용/실제 1000회 노출 수* 


 

2. 성과형 인플루언서 수익 채널의 종류

 

 

1. 애드픽 :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ㅣ https://www.adpick.co.kr

 

이번 봄, 재테크는 애드픽 너로 정했어!

SNS만 할 줄 알면 누워서도 할 수 있는 용돈벌이, 애드픽! 간단한 퀘스트만 깨도 바로 6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 애드픽이란 ◆ SNS로 스마트하게 용돈 벌기! 애드픽으로 부담없이 앱테크 시작해보세요! 애드픽 회원님들의 생생한 사용후기!

oevery.com

애드픽 화면

 

· 특징 : 설치,영상,클릭,이벤트,리뷰,쇼핑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되어 종류가 많다.

· 단점 : 매체에 등록하는 가이드가 있고, 리워드 적립에 대한 방식이 까다롭다.

 

 

 

2. 텐핑 : 결과를 만드는 퍼포먼스플랫폼 ㅣ  http://radas.me/t5mvwcozcg

 

소문내고 현금 포인트를 받는 국민부업 앱 '텐핑'

텐핑 앱을 통해서 편하게 소문내고 포인트도 더 많이 쌓아보세요. 텐핑 앱은 카카오톡·페이스북·밴드·네이버 블로그 등에 쉽게 소문을 내고 수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ndroid, iOS 지원) [주요 특징] 1. 콘텐츠를 친구에게 소문내세요. - 친구가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거나 구매·참여·설치하면 포인트가 쌓입니다. 2. 선후배를 맺고 인센티브를 받으세요. - 선후배를 맺으면 후배의 수익에 따라 선후배가 함께 매일 추가 인센티브를

radas.me

 

텐핑 메인화면

 

· 특징 : 초보 가이드 및 마케팅 수익 노하우에 대한 무료 강의가 많다. 적립에 대해 자유롭게 등록 및 공유가 가능하다.

· 단점 : 등록 상품군이 비교적 적고, 단가가 약하거나 하루 단가 기준이 적어서 소진이 높다.

 

 


3. 스마트포스팅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ㅣ  http://smartposting.co.kr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 스마트포스팅

콘텐츠에 가치를 입히고 SNS 영향력을 키워 소셜 인플루언서에 도전해보세요.

smartposting.co.kr

스마일포스트

· 특징 : 접근성이 용이하며, 비교적 가이드 작업에 대해 인플루언서가 매체에 등록하기 쉽다.

· 단점 : 게임, 앱 위주로 진행 되어 있어서, 인플루언서 매체 등록에 제한적이다. 

 

 

4. 디비디비딥 : 마케터 수익 창출 서비스 ㅣ  http://www.dbdbdeep.com

 

디비디비딥

디비디비딥, 인터넷알바, 직장인, 주부, 대학생 초기비용없는 재택알바, 블로그 카페 SNS로 수익창출

www.dbdbdeep.com

디비디비딥

· 특징 : 내가 가지고 있는 매체가 약해도 포스팅이 가능하며, 수익 또한 얻을 수 있다.

· 단점 : 광고의 질은 기존 3사 보다 약간 떨어지며, UI,UX적으로 사이트 자체가 오래된 듯 하다.

 

 

 

5. 위블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ㅣ  https://www.weble.net/

 

1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

 

www.weble.net

위블

 

· 특징 : 리뷰 등록 수익 정산 방식으로 해당 광고를 참여하고, 리뷰를 자신의 매체에 등록하여 수익을 얻는다.

· 단점 : 인플루언서 마케팅 채널에 따라 리뷰어 선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수익 창출에 대한 어려움이 있음.

 

 

 


 

 

성과형 인플루언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였으며, 추후에 셀럽형 인플루언서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에 대해 논의 해보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구글애드센스나, 다음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한 부분은 넣지 않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소개 범위가 크기 때문에 따로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내용을 보시고 좋은 정보라 판단하시면, 좋아요 꾸욱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