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친구하기

[DappRadar]블록체인 DAPP 서비스 순위 사이트

반응형

DappRadarDappRadar


 

 안녕하세요. 박연구원입니다.

 오늘은 DAPP 서비스 순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내부에서 이더리움기반의 ERC_20 토큰을 활용하여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획자가 DAPP서비스를 기획한 후에 런칭 및 참고하기에도 좋고, 다양한 DAPP 서비스를 분석하여 서비스 Plan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DAPP 서비스를 이해 하시려면 [블록체인]DAPP의 구동방식 을 참고해주세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설계한다는 것이 다소 생소하지만 사이트를 보시면, 국내 보다는 해외 서비스에서 보다 더 활발하게 생성되고, 활성화 되어 가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1. 다음과 같이 총 3개의 코인의 DAPP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이더리움(ETH) DAPP 순위
  • 이오스(EOS) DAPP 순위
  • 트론(TRON) DAPP 순위


[DappRadar] DAPP 참고사이트 주소 : https://dappradar.com

(DappRadarMAIN_화면)


2. 현재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등과 같은 코인 중에 실제 DAPP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는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1위의 DAPP 서비스는  My Crypto Heroes 가 1순위로 되어 있네요. 

보는 방법으로는 24시간 기준으로 약 3천명 정도 사용자가 가입했고, Transcations 또한 3천 600명으로 높군요. 이 서비스는 게임서비스인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은 24시간 기준 119.05(ETH)를 사용한 것은 한화로 약 1500만원의 이더리움이 발생한 것으로 한달에 4억정도 가치가 발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dappradar.comhttps://dappradar.com


 DAPP 서비스 기획시 참고하시면 이더리움 뿐만아니라 이오스, 트론 등과 같은 코인베이스 서비스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더리무, 이오스, 트론등의 DAPP 서비스를 기획하시려면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 이코노미 생태계와 코인의 특성 등을 잘 분석해서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전체 DAPP서비스 기획시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는 [DAPP 기획자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더리움의 특징은 스마트컨트랙트(SmartContract)의 특징을 잘알아야 하며, 가스의 사용량등을 잘계산하고 활용해야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해서는 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