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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트래픽]구글 애널리틱스 사전 (초보자)

지식상식/마케팅|2019. 1. 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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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박연입니다.


 금일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사이트의 트래픽과 그 트래픽이 이끄는 방문자들의 행동을 측정하는 데 최고의 툴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터는 데이터에서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함과 동시에 마케팅 활동에 대한 ROI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서도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점인데요,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메뉴나 네비게이션, 그래프, 시각화, 그리고 용어들에 둘러싸여 겁부터 내기 십상일 것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주요 용어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 순번은 알파벳 순에 따라 정리되었습니다.






주요 키워드(A ~ Z까지)

  • Bounce: 이탈, 오직 한 페이지에서의 로딩에 관련된 사이트 사용자(Users)의 활동

  • Conversion: 전환, 해당 웹페이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마케터의 의도대로 사용자에 의해 수행되는 활동

  • Entrances: 방문자수, 특정 페이지 혹은 일련의 페이지 세트에 들어온 총 사이트 방문 횟수

  • Entry (혹은 Landing) Page: 랜딩 페이지, 웹사이트 방문자가 보게 되는 첫 번째 페이지

  • Exit Point: 웹사이트 방문자(Visitors) 마지막으로 보게 될 페이지

  • Page Impression: 웹사이트 사용자에 의한 페이지 로딩 혹은 재로딩 횟수

  • Sessions: 세션, 1회 웹사이트 방문시, 고유 사용자(Unique User)의 활동

  • Visits: 방문자수, 고유 혹은 반복 방문자의 총 사이트 방문 횟수

  • Unique Visitors: 고유 방문자수, 지정된 기간 동안 중복 방문을 제외한 웹사이트 방문 횟수

  • 용어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게 이해가 되었다면, 이 용어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지 알아볼 차례입니다.



잠재 고객 개요

 아래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일곱 가지의 주요 메트릭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essions(세션): 고유 사용자의 웹사이트 1회 방문시 활동

  • Users(사용자): 사이트에 접속한 별개 디바이스(사용자)의 총합

  • Pageviews(페이지 뷰 수): 페이지 조회수의 총 합, 개별 페이지의 반복 방문도 포함됨

  • Pages/Session(페이지/세션): 사이트 방문 간 평균 페이지 뷰

  • Avg. Session Duration(평균 세션 시간): 세션의 평균 지속 시간

  • Bounce Rate(이탈률): 단일 페이지에서 비율(랜딩 페이지(entrance page)에서 사이트를 이탈하는 방문자 수)

  • New Sessions(새로운 세션 %):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없이, 처음으로 사이트에 접속한 신규 방문자의 비율


 여기서 디바이스는 사람들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든 장치를 말합니다. 여러 사람이 같은 시간 대에 동일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방문자보다는 디바이스를 참조하게 됩니다.



참고자료 


원문 : Digital Marketing Curation

참고자료 : 참고 자료: A beginner’s dictionary of Google An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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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불필요한 객체 생성

지식상식/개발|2019. 1. 7.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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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객체의 생성을 피하자.불필요한 객체의 생성을 피하자.



불필요한 객체의 생성을 피하자.

-기능적으로 동일한 객체를 필요할 때마다 매번 새로 생성하기보다는 하나의 객체를 재사용하는 것이 좋을 때가 많다.
재사용을 하면 객체 생성에 소요되는 비용(시간과 자원)이 절감되어 실행 속도가 더 빨라지고 코드도 보기 좋게 작성할 수 있다.
불변(immutable) 객체는 항상 재사용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막기 위한 첫번째 좋은 방법은 static 팩토리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
-불변객체가 아닌 가변객체더라도 상태가 변경되지 않는 것이 보장되면 재사용 가능하다.


-재사용을 막기 위한 static 팩토리 메소드에서 늦 초기화 ( lazy initialization ) 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후에 다루겠지만 두드러진 성능 개선이 나타나진 않고, 오히려 코드가 꼬일 가능성이 높다.

-자바 1.5 이상 버전에서는 오토박싱( autoboxing ) 을 통해 불필요한 객체를 의도치 않게 생성한다.기본형(primitive) 데이터를 박스화(boxed primitive) 클래스로 자동변환 하는 것을 오토박싱이라고 하며,반대의 경우를 오토언박싱 ( autounboxing ) 이라고 한다.

오토박싱이나 오토언박싱이 생길 때는 성능 측면을 잘 고려해야 한다.
즉 의도하지 않은 오토박싱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우리가 직접 객체 풀 (object pool) 을 만들고 유지하여 객체 생성을 피하려는 방법은 좋지 않다. 풀에 유지할 객체들이 대단히 무거워 생성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아니라면 복잡한 코드가 된다. 덧붙여 메모리 할당과 해지가 늘어나며 성능 저하가 나타나기 쉽다.
생성 비용이 많이 드는 대표적인 객체들은 데이터베이스 연결(connection)이다.

-반대로 방어복사 ( defensive copying) 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단, 방어복사를 잘못 사용했을 때 불이익은 중복 객체를 생성하여 받는 불이익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주의하자.


-Summary
가급적 객체들을 불변객체로 만들어 재사용하라.
static 팩토리 메소드를 이용하여 쓸데없이 객체를 계속 만들지 말아라.
의도치 않은 오토박싱과 오토언박싱을 주의하라.
데이터베이스 연결과 같이 init 타임이 오래걸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object pool 을 스스로 만들고 관리하지 말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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